2016년 산행기

연휴의 첫날 노고봉, 정광산

트둥 너굴 2016. 6. 5. 05:58

오늘은 원래 문경 쪽으로 내려갈 생각으로 집에서 출발하였는데, 연휴의 첫날이라 그런지 모든 고속도로가 꽉꽉 막히네요.

집에서 출발한지 2시간이 지났는데 겨우 경기도 광주까지 왔네요.. 더이상 가는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목적지를 변경합니다.

용인에 있는 노고봉과 정광산을 올라가기로 합니다.

 

한국 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정문 -> 용인외고 방향 우회전 -> 베네치아 전원마을 앞 등산로 입구 -> 길가에 주차 -> 전망대(정자) -> 노고봉 정상

-> 정광산 정상 -> 원점회귀

 

이동 거리 6.46km / 운동시간 3시간 40분

 

용인에 있는 한국 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정문앞으로 가면, 정문앞에서 바로 오른쪽 골목으로 용인외고 방향으로 우회전 할수있습니다.

용인외고 방향으로 50m 정도만 가면, 우측으로 베네치아 전원마을 공사가 한참이네요.

꽤 비싸보이는 동네군요.. 살기좋은 곳~~ 

바로 맞은편에 등산로 입구가 있고, 이곳 길가에 주차를 합니다.

차들이 많이 다니는 곳이 아니라서, 대부분의 차들이 길가에 주차를 하고 있습니다.

등산로 지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노고봉과 정광산 까지 갔다가 원점회귀 하고자 합니다.

등산로는 작은 계단으로 시작됩니다. 좌측으로는 텃밭이 자리잡고 있고요~~

도심에서 가까운 산이라,,,, 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약수터 갈림길을 지나고요

등산로는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계단도 지나고요~

고갯마루 비슷한곳에 올라오니, Y자형 갈림길이 있네요..

우측은 쉼터입니다.

좌측으로 평탄한 등산로를 따라 계속 진행합니다^^

그리고, 어느덧 임도에 도착

노고봉 방향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됩니다.

이곳 임도는 2013년에 조성되었군요... 만들어진지 오래되지 않았네요....

계단을 오릅니다~~

두번째 약수터 갈림길을 지나고요..

길은 계속 평탄합니다~~

또다른 쉼터를 지나고요~

넓은 평상.... 야영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어서 조금은 힘든 계단 코스입니다.

계단을 다 올라서니, 조그마한 의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 휴식 .. ㅎㅎ.....

정상 방향으로 계속 올라갑니다....

하산길 방향을 알려주는, 망가져 가는 안내판이 하나 있고요~~

어느덧 정광산까지 1km가 채 남지 않았네요^^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가스가 차 있어서, 시야가 밝지는 않습니다.

폼 한번 잡아봅니다^^

이어서 반쯤 쌓여있는 돌탑을 지나고~~

그리고, 멋진 돌탑이 있는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에도 쉼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정상석과 안내판이 있네요...

태화산 방향으로 가면 정광산에 갈수 있습니다.

정상석 앞면에는 한자로 되어있고요~~

정상석 뒷면에는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증명사진 촬영^^

또다른 안내판이 있네요... 마구산 방향으로 가면 정광산입니다.

잠깐 내리막길을 내려갔다가,,,,

금새 정광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석이 바닥에 조그맣게 붙어 있습니다....ㅋ..

벌덕산까지 가볼까 생각하다가, 다시 돌아오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그냥 원점회귀 하기로 합니다.

증명사진 촬영^^

그리고, 다시 노고봉까지 돌아 왔네요..

노고봉에서 금새 전망대까지 내려왔습니다.^^

전망대에서 다시한번 휴식~~

그리고, 임도 도착~~

어느덧 등산로 입구까지 하산을 완료 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