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절경, 충북 단양의 제비봉

트둥 너굴 2016. 7. 3. 15:45

천혜의 절경을 보러 갑니다. 옥순복과 구담봉의 맞은편에 있는 산이죠.... 제비봉 입니다^^

급경사 능선을 따라 계단이 설치되어 있는데, 멀리서 보면 조금 아찔하기도 한데, 가까이 가보면 그럭저럭 올라갈만 합니다....

 

충주호 장회나루 옆 제비봉 공원지킴터 -> 1차 전망대 -> 159계단 통과 -> 위험하지 않은 암벽구간과 전망좋은 곳 -> 152계단 통과 -> 삼각점 휴식처 -> 원점회귀

운동시간 3시간 20분 / 운동거리 왕복 4.4KM

 

장회나루 바로 옆에있는 제비봉 공원지킴터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길 건너편에 등산로 입구가 보이네요. 

등산로 입구 맞은편에, 화장실과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에는 10여대 이상 주차가 가능합니다.

등산로 입구 쪽으로 들어갑니다.

Air Gun 이 있는데,,,, 사용이 안되네요...ㅋ...

지도가 있어서, 잠시 등산로를 살펴 봅니다.

이제 탐방로에 들어 섭니다.

나무 계단을 따라 등산로가 시작 되네요..

짧은 구간의 계단이 이어집니다.

암튼 초반부터 계단이 많고, 경사가 급하여.. 땀 나는 산행입니다.

또다른 계단이 나오고, 이 계단을 올라가면, 처음으로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에서... 주변 구경....

우측 가야할 방향으로... 능선을 따라 아찔하게 계단이 보입니다.

아래쪽을 내려다보니, 경치가 시원하네요..

 

처음 안내판이 나오고, 이곳을 지나면.. 이제 힘든 계단 구간입니다.

멀리서 보면 계단이 암튼 매우 아찔해 보입니다..ㅎㅎ

첫번째 계단구간 시작입니다. 올라가면서 세어보니 159계단 입니다.

첫번째 계단구간이 끝나고, 약간의 암벽구간과 전망좋은곳들은 그냥 pass~~ 나중에 내려갈때 사진을 많이 찍으려고 합니다.

두번째 계단구간이 시작되는데,,, 두번째 계단구간은 152계단 입니다.

계단이 모두 끝나고,,, 한숨 돌리고,,,, 주변경치 감상^^

 

 

올라오는 내내,, 워낙 경치가 좋기때문에....

힘들지만 기분이 좋아집니다~~

삼각점이 하나 있네요..

삼각점 공터를 지나면,,, 계속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만... 경사가 많이 급하지는 않습니다.

 

 

 

어느덧 정상까지 100m 남았슴다~~

마지막 오르막길^^

쉼터가 나오고,,,

드디어 정상입니다~~

정상석이 있고

좌측으로 전망대가 있습니다.

우측에 제비봉 안내판이 있네요...

자세히 읽어보니, 본래 이름은 연비산 이네요..ㅎㅎ

우측으로 또 다른 정상표지판이 있구요...

증명사진 촬영^^

 

그리고, 전망대에서 폼 좀 잡아 주시고^^

 

하산을 시작하면서,, 내려가는 길에는 전망좋은곳에서 계속 사진을 찍으면서 내려갑니다.

올라갈때는 힘들어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으니,,, 내려갈때 열심히 사진 촬영을~~~

 

 

 

 

 

 

 

 

 

 

 

경치를 구경하며 내려오다 보니, 어느덧 등산로 입구까지 내려왔네요^^

하산 완료 입니다.~~

짧은 산행이었지만,,워낙 경사가 급하여 올라갈때는 무척 힘들었고...

내려올때는 경치가 너무 좋아서 기분이 좋아지는 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