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연천 군자산 둘레길

트둥 너굴 2016. 11. 6. 15:28

좋오늘은 경기도 연천에 있는 높이가 낮은 산이죠.. 군자산 둘레길을 돌아 보기로 합니다.

망곡산을 거쳐 군자산 둘레길을 돌아 다시 원점회귀 하는 코스 입니다.


망곡산 체육공원 주차장 -> 망곡산 체육공원 -> 화장실 갈림길 -> 좌측 팔각정 -> 화장실 갈림길 -> 우측 등산로 -> 망곡산 정상 -> 옥계 배수지 ->

둘레길 따라 정자 방향으로 진행 (정상은 군사시설 때문에 진입금지) -> 한바퀴 돌아서 정자 도착 -> 군자산 체육공원 -> 연천향교 -> 원점회귀


운동시간 3시간 28분 / 운동거리 9.14KM


망곡산 체육공원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망곡산을 거쳐서 군자산 둘레길을 걷는 코스입니다.

주차장은 매우 작습니다.

6~7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를 해놓고, 공원 쪽으로 걸어 올라갑니다.

망곡산 체육공원 안내석이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중간쯤에 쉼터가 있네요.

아래와 같은 조형물도 있습니다.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계단을 따라 계속 올라갑니다.

삼거리에 올라서니, 좌측은 팔각정방향이고 우측은 망곡산 정상방향 입니다.

팔각정 부터 우선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우측에 화장실이 있네요~~

팔각정에 도착하였습니다.

팔각정을 크게 잘 지어 놨군요...

이곳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잠시 경치구경~~

폼도 잡아보고^^

삼거리로 돌아가서, 등산로를 따라 망곡산 정상 방향으로 걷습니다.

중간에 의자가 딸랑 하나 있는데, 숲속의 쉼터라고 되어 있네요...ㅋ..

전망대 방향으로 계속 직진입니다.

등산로가 잠시 끊어지고, 임도 사거리 입니다.

군자산 등산로 방향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그리고, 정자가 있네요...

이곳이 전망대 이자,,, 망곡산 정상 되겠습니다.

해발 145M

아주 낮은 산입니다.

낮은 산이라도 정상이니,,, 인증사진~~

아래 안내판이 재미 있네요..ㅋ.... 저는 돌아가는 삼각지 방향으로 갑니다.

또 갈림길이 나오네요.

안내판도 참 많습니다.

군자산 등산로 방향으로 갑니다.


갑자기 등산로는 끝나고,, 도로가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망곡산 이었나 봅니다. 길을 건너면 군자산 입니다.


길을 건너서, 다시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됩니다.

길가에 안내판... 태풍 전망대.. 아주 오랜만에 듣는 이름이네요~~


포장도로를 따라 걸어올라갑니다.

군자산 둘레길 안내도가 있네요~~


공동묘지가 있네요.. 묘지 방향으로 가면 안됩니다.

아랫쪽으로 다시 내려갑니다.

포장도로가 나옵니다.

정자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계속 포장도로가 이어집니다.

아래 안내판이 있는 곳에서,,, 다시 산길을 따라 올라가야 합니다.


우측에는 옥계배수지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산길로 접어드니, 삼각점 인식표를 지납니다.

또다시 지도와 안내판을 만납니다.

정자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안내판이 정말 많습니다..ㅋ..

정면으로 군자산 정상이 보이네요...ㅋ..... 하지만 갈수는 없는 곳입니다. 군사시설때문에 완전히 막혀 있습니다.

지도 옆으로 계단을 오릅니다.



둘레길 표지판이 워낙 많이 설치되어 있으니,,, 길이 헷갈리면 둘레길 안내판이 가르키는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다시 등산로가 끝나네요

나무계단을 따라 임도로 내려갑니다.

여기서 다시 정자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임도가 이어집니다.



안내판도 너무 많고, 길이 참 헷갈리지만... 무조건 정자 방향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전망 좋은곳을 지나고요~~

다시 갈림길에서 정자 방향으로 비스듬하게 올라갑니다.

아주 옛날 표지판도  만나고요~~

해맞이 길이라는 의미의 표지판이 계속 등장합니다.

아래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내리막길을 내려가야 정자를 만날수 있습니다.

둘레길을 좀더 가고 싶다면, 직진해도 무방합니다.

저는 해맞이길 방향으로 조금만 더 가보기로 합니다.

그러나 길이 특별한게 없네요..

바로 다음 표지판 있는 곳에서 다시 되돌아가기로 합니다.

이곳에서 정상방향 표지판이 있지만.. 역시나 철조망으로 막혀있어서 올라갈수는 없습니다.

다시 되돌아 내려와서, 마침내 정자에 도착합니다.

ㅎ 한자에 약한 관계로 음.. 안명정 같기도 하고, 안학정 같기도 하고..ㅋ...

어쨌거나 이곳이 군자산의 정상을 대신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인증사진을 남겨 주십니다^^


경치도 정말 좋습니다.

높이는 낮지만, 전망은 끝내주지요~~




이제 구경을 마치고, 슬슬 내려가 볼까요~~

체육공원, 연천향고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내려가는 길에 운동시설도 있고~~

약수터도 있네요...

약수터에는 여러가지 조형물이 아래로 내려가면서 계속 설치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곳이네요^^



드디어 군자산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였습니다.

군자산성에 대한 안내글이 있네요~~

이제 등산을 마칩니다.

이어서 군자산 체육공원이 아주 조그맣게 있습니다.

낡은 지도가 있고요~~

도로를 따라 연천향교를 지나 망곡산 체육공원까지 돌아갈 계획입니다.

군자산 체육공원에는 마침 연천군 등산연합회의 등산대회 행사가 있어서, 분주한 모습입니다.

도로를 따라 하산~~


군자산공원 입구 표지가 그럴듯 하네요^^


연천향교 앞을 지납니다.~

그리고, 잘 지어놓은 전원주택을 지나서~

주차장에 원점회귀 하였습니다~~

둘레길을 걷는 등산이어서, 별로 힘들지 않은 산책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