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광명 도심속 산행 두번째 - 도덕산

트둥 너굴 2016. 11. 27. 14:53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서 다시 광명으로 갑니다.

도심속 두번째 산행으로 도덕산을 갖다 오기로 합니다.


철산역 2번출구 -> 철산4동 야생화 단지 -> 송신탑 -> 송신탑 4거리 -> 도덕산 정상 -> 원광명고개 -> 밤일분기점 -> 밤일갈림길 -> 밤일 육교

-> 노온정수장 후문 7번버스 -> 가리대사거리, 소하상업지구 -> 5627번 버스 -> 구로디지털단지역 환승센터에서 지하철2호선 타고 집으로~~~


운동시간 1시간50분 / 운동거리 4.56km


지난주에 구름산까지만 산행을 하였기에, 이번주에 나머지 구간을 산행하기로 합니다.

도덕산 구간만 단독 산행이므로 매우 짧은 산행이 되겠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철산역에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옵니다.

2번출구에서 직진하여 횡단보도를 건너면 됩니다. 건너편에 보이는 다이소 매장 옆골목으로 진입하여, 철산4동 야생화단지를 향해 계속 올라갑니다.

도로를 따라 올라가다가, 흥덕사 입구 방향으로 계단길을 오릅니다.

계단이 꽤나 길게 이어집니다.

계단끝에서 다시 도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등산로 입구가 보입니다.

자율방범대 컨테이너 건물이 있고요~~

쉼터도 있고요~~

등산로 쪽으로 진입합니다.

철산배수지가 있고, 그 우측으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넓은 등산로를 따라 직진^^

갈림길이 나오면서, 도덕산 야생화단지는 나무계단을 따라 좌측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나무 계단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됩니다.

우측에는 간이 화장실이 있는데, 의외로 안에는 깨끗한 편입니다. ㅎㅎ

야생화 단지에 올라서니, 나무들이 아주 멋지게 서있군요..

쉼터도 있고요..

안내판을 따라 도덕산 방향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이곳에 광명시 향토사적 표석비가 있네요..

이제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송신탑에 도착하였네요~~

쉼터가 있고

쉼터 뒷쪽에는 운동기구와 송신탑이 있습니다.

이어서 송신탑 사거리를 지나 ,,, 도덕산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평탄한 등산로를 지나고요... 워낙 낮은 산이라, 힘든 구간이 전혀 없네요..ㅋ...

우측으로 철조망이 있는... 계단 구간을 오릅니다.

그리고, 손쉽게 도덕산 정상에 도착^^

도덕산 정상에는 도덕정이 있습니다.

별도의 정상석은 없네요~~

도덕정 아랫쪽에 도덕산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이곳의 높이가 183.1m 네요~~

도덕정 앞에서 증명사진^^

등산 안내도가 있고요~~

이제 올라온 방향과는 반대방향인 구름산 방향으로 하산하기로 합니다.

몇개의 송전탑을 지납니다.

평탄한 등산로가 이어지면서, 원광명고개에 도착하고요~~

쉼터를 지나고~

밤일 분기점에 도착합니다.

구름산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어느덧 등산로가 끝나가는 분위기네요..

우측으로 산소들이 많이 보이고요... 좌측으로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거의 등산로가 끝나는 분위기에서 4거리가 보이고요~~

이곳이 도덕산과 구름산의 분기점인가 보네요..

이제 구름산 등산로 방향으로 직진하면 됩니다.

밤일갈림길을 지나고요~~

가는길에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는 문화재 표지판이 있고요...

그 뒷쪽으로 다수의 비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밤일육교에 도착~

밤일육교를 건너 하산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밤일육교 한가운데에 쉼터가 있으니, 이곳에서 잠시 휴식^^

그리고, 육교 밑으로 하산합니다.

하산을 완료하여, 좌측으로 가도 되고 우측으로 가도 됩니다.

어차피 버스정류장까지 거리는 어느쪽으로 가도 비슷합니다.

저는 우측 노온정수장 후문 방향으로 진행하여, 버스를 탑니다.

7번버스 외에는 탈수있는 버스가 없습니다. 7번버스를 타고 3정거장 가서.. 5627번 버스를 갈아타고, 구로디지털단지역으로 갑니다.^^


집으로 출발~~

아주 짧은 산행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