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경기도 광주의 한적한 산행 백마산, 용마봉, 발리봉

트둥 너굴 2016. 12. 17. 08:06

오늘은 가까운 경기도 광주로 갑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요즘은 장거리 산행은 귀찮아서,,, 계속 가까운 곳으로만 다니네요~~


운동시간 4시간 12분 / 운동거리 12.67km


초월 e편한세상 2단지 아파트 -> 백마산 -> 용마봉 -> 통신시설 -> 헬기장 -> 미사일기지 -> 삼거리 -> 발리봉 -> 삼거리 복귀 -> 임도를 이용하여 하산

-> 유류시설 -> 경충대로 3번국도 -> 초월 e편한세상 2단지 아파트 원점회귀


네비게이션을 따라 경기도 광주

초월 e편한세상 2단지 아파트 입구에 도착합니다. 2단지 앞 공터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주차를 해놓고, 단지 안쪽으로 들어가서 2단지 제일 뒷쪽으로 올라가면, 쉼터같은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올라갑니다.

쉼터의 제일 뒷쪽에 문이 하나 있네요..이곳으로 들어가면 등산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외부인 출입금지라고 되어있습니다만... 살짝 문을 통과합니다.

바로 앞에 등산로 안내도가 있습니다.

오래된 탓인지, 많이 낡았네요.

먼지도 많이 쌓여 있습니다.

등산로는 낙엽이 많이 깔려 있습니다.

길은 비교적 넓직한 편이고, 경사도 급하지 않습니다.

고갯마루에 올라서니, 본격적인 능선 등산이 시작됩니다.

처음 만나는 쉼터입니다.

아직은 그리 힘들지 않으니,,,, pass~~~

약간 가파른 오름길이 나오고요~~

안내판이 있는 백마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비교적 쉽게 도착하였네요~

백마산 정상의 모습입니다.

백마산의 유래에 대하여 살짝 읽어 봅니다....

정상석 있고요^^

증명사진 촬영합니다.

이제 좌측으로 약 1km 거리에 있는 용마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중간 쉼터를 지나고요...

이제 용마봉까지 0.79km 남았네요~~

백마산은 한쪽면이 군부대 지역이라 출입금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갑니다.

오르막길 중간에 또 쉼터가 있는데... 경치좋은곳에 자리를 잘 잡아 놓았네요..

추운 날씨때문에 오래 앉아 있기는 힘들지만... 기분이 좋아지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용마봉에 도착하였습니다~~

용마봉 정상석 뒷쪽에 백마산의 유래가 또 적혀 있습니다.

정상석 입니다^^

여전히 한쪽면은 군사시설이라 들어가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용마봉에서 발리봉까지는 약 1.5km 거리입니다.

증명사진을 남겨 주시고요~~

이제 발리봉을 향해 진행중입니다.

군부대 방향으로는 들어가면 안됩니다~~

중간에 이상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군부대의 훈련장소 인듯 합니다.

조형물을 지나니, 잘 닦아놓은 임도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발리봉 방향으로 좌회전합니다.

통신시설 표시를 지납니다.

헬기장을 지나고요~~

이어서 미사일 기지를 지납니다..ㅎㅎㅎ

진짜 미사일은 아니고요, 그냥 조형물이네요..

이제 발리봉이 멀지 않은 삼거리에 도착하였습니다.

이곳 삼거리에서,,,

안내판이 누락되어 있습니다만... '등산로 아님' 방향의 반대방향으로 하산하면 됩니다.

발리봉에 다녀와서, 이곳으로 하산할 예정입니다.

일단 발리봉을 다녀와야지요~~

오르막길을 올라갑니다.

오르막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드디어 발리봉 도착^^

발리봉의 정상석은 꽤 크네요...

여기서 더 진행하면 태화산 방향입니다. 이미 노고봉, 정광산, 태화산은 모두 다녀온 곳입니다.

씀배산은 처음 들어보는 산입니다.

다음 기회에 한번 가봐야 겠네요~~

증명사진 남겨 주시고요^^

용마봉 방향으로 다시 돌아와서,,,, 삼거리에 도착하였습니다.

삼거리에서 임도를 따라 하산을 진행합니다.

넓은 임도라서,,, 매우 편하게 하산이 가능합니다.

뭔가 저장탱크 앞을 지납니다.

유류시설 이라고 되어있네요... 이곳 역시 군부대의 훈련장소 인듯 합니다.

어느덧 포장도로가 보입니다.

좌측에는 간이 화장실도 있네요..

철문이 있네요.

이곳을 통과하면 하산 완료 입니다.

철문을 통과하고 보니,,, 이 길은 출입금지 구역이네요...ㅋ...

포장도로에서 좌측으로 오르막길을 올라서,, 산길을 따라 지름길을 찾습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걷는 것보다,,, 조금 더 빠를것 같아서..ㅎㅎㅎ...

근데.. 괜히 이길로 온것 같습니다.

빠르지도 않고, 힘만 더 드네요....ㅋ...

그리고, 완전히 산길이 끝나는 곳에 도착합니다.

넓은 공터가 있고요~~

등산로 안내도가 있네요..

여기는 태화산 등산로 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 지도는 매우 선명하게 보이네요~~

여기서 부터는 포장도로를 따라 3번국도 큰길까지 걸어 내려갑니다.

주차해 놓은곳까지 약 3km 거리여서,,,,

다리가 아픈 관계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버스로 두정거장 입니다.^^

초월 e편한세상 2단지 아파트가 보입니다..

차량을 회수하여 집으로 출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