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짧고 간단한 산행 양평 백병산

트둥 너굴 2016. 12. 18. 17:02

오늘 아침은 무척 쌀쌀한 날씨입니다.

가까운 양평으로 이동하여, 정말 짧은 산행을 진행합니다.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 24시 찜질방 주차장 -> 시실리 모텔 맞은편 -> 백병산 갈림길 -> 백병산 정상 -> 원점회귀


운동거리5.5KM / 운동시간 2시간 35분


등산하러 가려고 일어나는데 무척이나 일어나기 싫은 일요일 아침입니다. 날씨도 춥고...ㅋ..

가까운 양평으로 이동합니다.

양평 힐하우스를 검색하여 이동하다가, 힐하우스를 살짝 지나서 우측에 있는 24시 찜질방 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관리하시는 분이 없어서, 주차를 해놓고 산에 갖다와도 무방할듯 합니다.

24시 찜질방 입간판을 지나 도로를 따라 100m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좌측으로 시실리모텔이 보이면, 등산로 입구에 다 온것입니다.

양평경찰서 안내판을 지나 우측으로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이곳에 등산로 안내도가 있습니다.

양자산 등산로라고 되어있으나, 양자산 까지는 거리가 너무 머네요...

백병산까지만 다녀올 계획입니다.

도로를 따라 위로 올라갑니다.

좌측으로는 전원주택을 지으려고 하는지 집터를 여러개 닦아 놓았네요....

눈이 많이 쌓여 있어서, 약간 미끄럽습니다.

철탑이 보이면서 갈림길이 나옵니다.

이곳에 안내판이 있고요~~ 여기서 우측 백병산 정상 방향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두번째 안내판을 만나고요..

이것이 정상까지 가는길에 만나는 마지막 안내판이 되겠습니다.

길은 가뜩이나 희미한데.. 눈까지 쌓여있어서,,, 중간중간 혜갈리네요..

선답자의 발자국을 찾아서 겨우겨우 올라갑니다.

밧줄길을 따라 올라가고요...

이제 저 앞에 보이는곳이 정상인가 봅니다~~

오른쪽 밧줄길을 따라 올라가고요~

왼쪽 밧줄길을 따라 올라가면 곧 정상입니다.

정상 도착^^

저 멀리 용문산으로 추정되는 산줄기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정상에는 이렇게 안내판이 잘 되어 있고요..

정상석이 있습니다.

삼각점 안내판도 있습니다.

증명사진 찍어 주십니다.

짧은 산행이라도 역시 힘들었네요..ㅋ...

경치를 배경으로 셀카 한장 추가^^

원점회귀 코스로 하산을 진행하여, 등산로 입구까지 내려왔네요^^

시실리 모텔이 보입니다.

시실리모텔 바로앞에 도착하였습니다.

하산완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