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산행기

17년 첫 산행은 반기문 평화랜드와 보덕산

트둥 너굴 2017. 1. 8. 17:00

충북 음성으로 갑니다.

반기문 평화랜드와 반기문 생가에서 산행이 시작되는 보덕산(일명 큰산) 산행입니다.

아주 짧은 산행이 되겠습니다.


반기문 평화랜드 주차장 -> 반기문 기념관, 반기문 생가 -> 등산로 시작 -> 팔각정과 보덕산 정상 -> 상당2리 방향으로 돌아서 하산

-> 시골길 따라 반기문 평화랜드 원점회귀


운동거리 5.42KM / 운동시간 2시간 40분


반기문 생가 앞에 반기문 평화랜드라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습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면 주변 종합안내도가 서 있네요.

주차장은 아주 넓은것은 아니지만,, 비교적 그래도 넓은편에 속하고요...

안내도 옆에 화장실이 있네요.

잠시 이용해 주시고요~~

반기문 생가 방향으로 올라가 봅니다.

보덕정을 지납니다. 공사중인듯... 테이프로 막아 놓았네요..

우측으로 뭔가 그럴듯한 건물이 보이고요..

여기서 우측으로 올라가면 평화랜드 입니다. (나중에 하산할때 구경하기로 합니다.)

좌측으로 가면 반기문 생가입니다.

반기문 생가의 모습이네요.

뭔가 옛날 모습을 최근에 복원해 놓은것 같습니다.

안에 들어가보니, 마루에 사진이 걸려있군요..

이제 등산로를 찾아 올라갑니다.

우측으로 보덕산 민박이 나오네요. 이곳을 지나면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평화랜드 방향으로 갑니다.

생태자원 안내도를 지나고요~~

안내판을 만납니다.

제가 제대로 가고 있군요...ㅋ...

사방댐을 지나 임도길을 걷습니다.

등산로 안내판이 있고요~~

길은 편안합니다.

하지만... ㅋ... 경사가 좀 있어보이는 계단이 등장합니다.

여기부터 본격적인 등산이죠.

계단을 오른후에 능선을 따라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정상까지 거리가 짧은 대신에, 경사는 매우급합니다.

쉽게 생각했는데.. 땀 좀 흐르네요...ㅎㅎㅎ

어느덧 팔각정이 보이는 정상이 보입니다.

정상에 올랐다가.. 상당2리 방향으로 돌아서 하산을 해볼 생각입니다.

정상에는 팔각정과 전망대.. 그리고 송신탑? 등이 모여있습니다.

정상석이 있구요..

안내도가 크게 서 있습니다.

잠시 주변 경치구경^^




증명사진도 남겨 주시고요~~

여기저기 셀카로 흔적을 남겨 주시고~~


새해 첫 등산인데, 전망대에 붙어있는 글귀가 마음에 드네요~~


이제 슬슬 하산을 진행해 볼까요...~


왔던길로 다시 내려가면, 거리가 너무 짧아서 재미가 없겠습니다.

상당2리마을 방향으로 돌아서 내려가기로 합니다.

편안한 능선길을 따라 내려갑니다.

쉼터를 지나고요~~

상당2리 마을 방향으로 계속 걷습니다.

급 내리막길이 이어지고요~~

다시 만난 갈림길에서 구성말과 상촌말 중에서 ...ㅎㅎ

상촌말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등산로가 끝이나고,,, 마을길을 만납니다.

좌측으로 내려가면 상당2리 방향인것 같습니다.

저는 우측방향으로 갑니다. 그래야 반기문 평화랜드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중간에 살구나무 쉼터에 도착합니다.

ㅎㅎ.. 그냥 의자 하나 설치되어 있는데, 쉬어가기는 좋은 곳이네요^^

가는길에 보덕산 정상이 보입니다.

제가 지나온 곳이네요

상당1리 마을회관을 지나고요~~

이제 목적지가 얼마 안남았슴다~~

멋지게 심어놓은 나무들을 만났네요. 이곳이 평화랜드 바로 앞입니다.

평화랜드를 잠시 들렀다가 기념관을 가볼 생각입니다.

평화랜드는 울타리가 없이 탁 트여있는 공원입니다.

잠시 평화랜드 구경^^





평화랜드 구경을 마치고, 반기문 기념관에 들러 보기로 합니다.

아주 작은 기념관인데요.. 반기문 사무총장의 일생에 대해 전시해 놓았네요...

유엔 사무총장 취임 연설문을 세워 놓았구요..~~

기념관 바로앞에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

물고기들이 꽤 많이 살고 있네요.

이곳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구경을 마치고, 집으로 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