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산행기

모임 가는길에 올라간 김천 황악산

트둥 너굴 2017. 8. 20. 17:50

오늘은 1년에 한번 하는 모임이 영동 물한계곡 근처에서 있습니다.

모임 가는길에 김천 직지사 뒤에있는 황악산에 올라가기로 합니다.


직지사 주차장 -> 직지문화공원 -> 일주문 -> 매표소 -> 만세교 -> 황악교 -> 직지사 -> 은선암, 등산로 갈림길에서 우측길(등산로 방향) -> 입산통제소

-> 내원교 -> 명적암 갈림길 -> 중암 갈림길 -> 백련암 갈림길 -> 운수암 갈림길에서 좌측(포장도로 종료) -> 안부 사거리(쉼터) -> 황악산 정상

-> 형제봉 -> 신선봉 갈림길 -> 신선봉 -> 망봉 -> 은선암 갈림길 합류 -> 직지사 -> 주차장 원점회귀 완료


운동거리 15.04KM / 운동시간 6시간 17분


직지사 주차장에 도착하면, 상가들이 매우 많이 늘어서 있습니다.  

좌측으로 화장실 건물이 보이고요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빵집도 있네요..

주차장에는 김천시 관광안내도가 크게 붙어 있습니다.

사명대사길 안내판도 있는데요.. 사명대사길을 따라 직지사 방향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계곡을 건너고요..

직지상가 입간판 앞을 지납니다.

안내판이 많이 붙어 있는데요,, 무조건 직지사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우측으로 직지문화공원이 있습니다. 매우 크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직지사 정문과 후문 갈림길에서 정문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일주문을 만납니다.

직지사 안내도가 있네요.. 정말 넓은 절입니다.

일주문을 배경으로 셀카~~

일주문을 통과하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성인의 입장료는 2,500원 입니다.

김천시민에 한해 무료라고 합니다..ㅋ..

매표소를 통과하면, 아름다운 산책길이 이어집니다.

만세교 다리를 건너고요..

좌측으로 상점도 있고

안내판을 따라 등산로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계속해서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드디어 우측으로 직지사의 모습이 보입니다.

황악교를 건너고요~~

직지사 내부의 모습이 매우 웅장해 보입니다.


좌측으로 마지막 화장실이 보이고요..

등산로 갈림길에 도착하였습니다.

좌측으로 가면 은선암 방향 등산로이고, 우측으로 가면 운수암 방향 등산로 입니다.

저는 우측길을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등산객이 우측으로 갑니다. 좌측으로 가면 급경사의 매우힘든 계단 등산로가 있기때문에..ㅋ...)

은선암 갈림길 안내판과 안내석이 모두 바닥에 누워 있습니다.

많이 피곤한가 보네요..ㅋ..

우측으로 가는길에 낮은 담벼락을 만납니다.

절에서 항상 만날수 있는 부도 인듯 합니다.

포장도로가 계속 이어집니다. (운수암 갈림길까지 계속 편안한 포장도로)

앞에 건물이 하나 나타나는군요

등산로 지도가 있습니다.

현재 위치를 자세히 파악해 봅니다~

백두대간 안내 지도가 함께 붙어 있네요..

황악산 정상은 백두대간길에 속해 있군요...

옆에있는 건물은 입산통제소 입니다. 사람은 아무도 안보입니다.

여기서 황악산 정상까지 4.4KM 입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이동

내원교를 건너고요~

계곡물이 정말 시원해 보입니다.

명적암 갈림길

등산로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중암 갈림길

정상까지 3.6KM 남았습니다.

포장도로 이므로, 편하게 걷고 있습니다.

백련암 갈림길

그리고, 정상까지 3KM 남아있음을 알려주는 이곳이 운수암 갈림길 입니다.


우측으로 운수암 방향은 여전히 포장도로가 이어지고요

좌측길로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등산로는 비교적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서서히 고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철계단 길도 통과하고,

여기저기 안내판도 많고,

나무계단길도 오르고,

드디어 쉼터(안부 사거리)에 도착합니다.

정상까지 남은거리는 2.26KM 입니다.

황악산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다음에는 여시골산도 가보고 싶네요.

의자가 설치되어 있으니, 푹 쉬다가 올라갑니다.

길이 매우 잘 정비가 되어 있는데, 공사 안내판을 보니 오늘이 준공일 입니다...ㅋ.. 재미있네요.

올라가는길에 마지막 마무리 공사를 하고있는 인부들의 모습을 보았네요.

계속해서 안내판이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쉼터도 있고요..


구급함도 설치되어 있고요..




이제 정상이 멀지 않습니다.

힘을 내봅니다.


가는길에 돌탑과 함께 그 뒤로 황악산 정상이 보이네요..


마지막 계단을 오르고~~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백두대간 해설판이 있고..

정상석이 있습니다.

삼각점 안내판도 있고요..

황악산 설명 안내판도 있네요..

정상석 뒤편에도 황악산에 대한 설명글이 적혀 있습니다.

인증사진^^


오늘은 날씨가 흐린편이라서, 주변의 경치는 그다지 훌륭하지는 않네요..

구름이 많은 날씨입니다.

이제 올라온쪽과는 반대방향 형제봉 방향으로 갑니다.

형제봉에 금새 도착하였습니다.


형제봉에서도 역시나 날씨가 흐린관계로, 전망이 그다지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인증사진^^


형제봉에서 이제 신선봉(바람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구급함과 쉼터가 있는 신선봉 갈림길에 도착했네요.

여기서 바람재 방향으로 백두대간길이 이어집니다.

저는 신선봉 방향으로 하산 하면 됩니다.

이어서 신선봉 도착~~

직지사까지 3KM 남았습니다.

인증사진^^

하산길에 저멀리 나무 두그루가 매우 고즈넉하게 서있네요.. 멋집니다.

직지사까지 1.4KM 지점을 통과합니다.

이어서 망봉 도착..

조그마한 봉우리입니다.

인증사진^^

드디어 하산을 완료하여, 포장도로 도착...

도로를 따라서, 직지사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아침에 만났던 은선암 갈림길에 도착..

아침에 올라갔던 우측길을 보니..뭔가 한창 정비공사를 하고 있네요..

직지사가 보입니다.



일주문을 통과하여 주차장으로 향합니다.

하산 완료^^

모임 장소로 이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