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집사람과 대모산, 구룡산 힐링 산행

트둥 너굴 2018. 5. 20. 20:10

오늘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낮은 산이죠. 대모산과 구룡산을 다녀오기로 합니다.

간만에 집사람과 함께 합니다.


수서역 6번출구 -> 대모산 정상 -> 헬기장 -> 구룡산 정상+헬기장 -> 삼각점+전망대 -> 능인선원 갈림길 -> 능인선원 하산 완료


운동거리 7.5KM / 운동시간 3시간10분


대모산 산행은 지하철3호선 수서역 6번출구에서 시작합니다.

6번출구로 나오자 마자 등산로 방향을 안내해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대모산 등산로 입구입니다.

계단을 따라 등산이 시작됩니다.

산의 높이에 비해, 오르막길이 꽤 많습니다.

서울에 있는 산 답게,,,, 안내판이 매우 많이 설치되어 있네요... 길을 잃을 염려는 전혀 없습니다.

안내판이 너무 많아서, 사진은 대부분 생략하기로 합니다.

좌측으로 철조망이 있네요... 철조망이 한참동안 이어집니다.

헌릉 이라고 하네요... 헌릉방향은 진입 할수가 없게 해 놓았네요.

마지막 계단이 나오고요~~

전망대가 있는 대모산 정상입니다.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고요

정상 표지목이 있습니다.

전망대가 양쪽으로 넓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파는 아저씨도 계십니다^^

인증사진^^

이제 구룡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구룡산 가는길에 들어서자 마자 헬기장이 나오고요~~

헬기장에서 한참의 내리막길을 지나서,,, 다시 오르막길을 올라가야 구룡산 입니다.

헬기장에서 전망이 참 좋습니다.

서울의 미세먼지가 간만에 거의 없는 날입니다. 시야가 매우 멀리 확보되어 눈이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한참을 걸어서 구룡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이곳에도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치도 정말 좋고요~~~

인증 사진^^

구룡산은 정상표지가 바닥에 붙어 있어서 사진 찍기가 불편하네요...

등산 지도도 설치 되어 있고요~~

구룡산은 정상에 헬기장이 있습니다.

대모산에 이어, 구룡산에도 아이스크림 파는 아저씨가 계십니다.

이제 능인선원 방향으로 하산하기로 합니다.

하산길에 만난 아주 옛날 표지판....ㅎㅎ

그리고, 삼각점이 있는 전망대.

이곳에서 경치가 너무 좋아서,,, 한참동안 경치구경 + 점심식사^^

서울시내가 한눈에 보이고, 불암산부터 북한산까지 모두 잘 보이네요~~

우측으로 우뚝 솟아있는 제2롯데타워가 눈에 띕니다.

이곳의 삼각점에는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고요~~

바닥에 있는 아주 오래된 삼각점....

전망대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능인선원 갈림길까지 내려왔습니다.

여기서 능인선원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이쪽 하산길은 매우 가파른 편입니다.

계단도 있고요~~

이제 거의 다 내려왔네요~~

등산로 입구까지 내려왔습니다.

이곳의 등산지도를 다시 한번 살펴 보고요^^

약수터도 있는데, 약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이제 능인선원을 지나서~~

육교를 건너서,,, 버스정류장에서 집으로 가는 버스를 탑니다...

간만에 미세먼지 없는 서울을 내려다 볼수있는, 행복한 산행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