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산행기

대전 수통골 - 빈계산, 금수봉 산행

트둥 너굴 2018. 10. 9. 15:34

오늘은 대전으로 갑니다.

올 6월에 수통골에서 도덕봉까지 짧은 산행을 했었지요.

오늘은 도덕봉의 건너편에 있는 빈계산과 금수봉에 다녀오고자 합니다.


수통골 주차장(무료) -> 주차장 우측 끝부분 빈계산 등산로 입구 -> 빈계산 정상 -> 성북동 삼거리 -> 금수봉 정상 -> 금수봉 삼거리 -> 수통폭포 삼거리 방향 하산

-> 수통 폭포 -> 수통폭포 삼거리 -> 주차장 원점회귀 완료


운동거리 6.45km / 운동시간 2시간 52분


수통골 주차장에 8시가 되기전에 도착합니다.

이곳은 워낙 차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어서 조금만 늦으면 주차를 하기가 힘든 곳입니다.

좌측에 있는 화장실에 잠시 들러서 볼일을 봐주시고요...

주차장 우측 끝부분으로 가면,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이곳이 빈계산 등산로 입구가 되겠습니다.

등산 지도를 잠시 살펴봅니다.

오늘은 빈계산과 금수봉에 다녀올 계획입니다.

등산을 시작합니다.

일단 빈계산 까지 거리는 1.8km 입니다.

계수기를 통과하면서 등산 시작~~

처음부터 돌계단 급경사길 입니다.

첫번째 돌계단 구간이 끝나면, 나무 의자가 있습니다.

아직 쉬어갈 정도는 아니므로, 그대로 통과합니다.

능선길이 짧게 이어집니다.

정상까지 1.2km 남았네요..

두번째 돌계단 오르막길이 이어지고요...

잠시 평지를 걷다가...

세번째 돌계단 오르막길이 이어집니다.

세번째 돌계단이 끝나면,,, 이어지는 흙길~~ 계속 오르막길~~ ㅋㅋ

그러다가 계룡산 국립공원 안내도가 나오면, 이곳이 정상입니다^^

빈계산 정상 주변의 모습입니다.

정상석은 없고,

이정표 아래쪽에 정상 표지가 붙어있습니다.

빈계산의 높이는 414m 입니다.

인증 사진부터^^


정상 주변에 평상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쉬어갈 곳이 많습니다.

이제 금수봉 방향으로 출발 합니다.

나무 계단을 한참 내려가야 합니다.

계단이 끝나면 보이는 넓은 쉼터...

이곳이 성북동 삼거리 군요.

이곳에서 하산을 해도 되고, 금수봉을 올라가도 되지요.

저희는 금수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거리는 0.9km 입니다.

오르막길이 시작되는군요..

돌계단을 오르고~~

나무계단도 오르고~~

계단 중간지점에 경치좋은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셀카 촬영^^


이제 금수봉까지 0.5km 남았네요..

마지막 힘을 쥐어 짜서,,, ㅎㅎ

계단을 오릅니다.


금수봉 삼거리 안내판이 나왔네요.

이곳 바로 좌측이 금수봉 정상입니다.

팔각정 쉼터가 있는 금수봉 정상!

금수봉도 정상석은 없고요..ㅋ

안내판 아랫쪽에 정상 표지가 붙어 있습니다.

금수봉의 높이는 532m 입니다.

빈계산 보다는 100m 정도 높네요...

팔각정 아랫쪽으로 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인증 사진 촬영~~

이제 금수봉 삼거리까지 쭉 내려갑니다.

금수봉 삼거리가 보이네요..ㅎ

금수봉 삼거리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 수통폭포 삼거리 방향으로 하산하면 됩니다.

수통폭포 삼거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한참을 내려왔습니다. 계단이 엄청 많았네요..ㅋ...

계곡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제 내리막길은 거의 끝난듯 합니다.

돌로 만들어진 쉼터에서 잠시 휴식~~

이제 주차장까지 1.7km 거리가 남았습니다.

평탄한 산택로 코스입니다.

계곡물이 시원하게 흐르고 있네요..


주차장 가는 도중에 수통폭포에 도착하였습니다.

물이 엄청 맑고,,, 또 깊어 보입니다.

계곡의 양쪽으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이동~~

6월에 왔었던 도덕봉 등산로 입구까지 왔네요...

커다란 지도가 있어서, 다시한번 살펴 봐 주시고요~~

주차장 방향으로 걸어 나갑니다.

드디어 주차장 도착^^

현재 시간이 10시 40분 정도인데, 주차장은 이미 꽉 차 있습니다. 

집으로 출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