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산행기

칠봉산

트둥 너굴 2009. 10. 4. 15:05

오늘은 비교적 가까운 칠봉산(양주,동두천)에 다녀 왔습니다.

빨리 갔다와서, 큰 아이와 함께 쵸코쿠키 만들기를 하기로 약속을 한 관계로~~

새벽5시기상 -> 6시출발 -> 들머리를 찾다가 시간을 허비하여 7시40분 송내슈퍼 앞에 주차 -> 대도사 -> 매봉 -> 깃대봉 -> 석봉 -> 투구봉 -> 말봉 -> 정상(돌봉) -> 수리봉 -> 송전탑 -> 장림고개 까지 갔다가, 다시 간 코스 그대로 back 해서 왔습니다. 집에오니 1시네요.. 딸아이와 약속은 지켰습니다.

등산한걸 보니 진짜 7개의 봉우리를 지나왔군요.. 그래서 칠봉산이겠죠?

 

난이도는 하급입니다.~~~

 

들머리가 송내슈퍼 인데요.. 여기 찾느라 좀 헤맸습니다.. 양주시 송내동 3번국도변에 송내상회가 보이면, 여기를 지나쳐서 약100m 정도 직진하면 우측에 대도사 간판이 보입니다. 여기로 우회전입니다. 우회전하자마자 송내교회가 나오네요.... 여기서 쭉 직진해서 들어가면 송내슈퍼입니다. 도로 확장공사 중이라서 복잡하네요.

하지만 다니는 차가 거의 없어서 송내슈퍼 도착하기 직전, 길가에 그냥 주차했습니다. 

 

여기서 대도사까지는 편한 콘크리트 포장도로입니다. 산책하듯이 걸어가면 됩니다.

가다가 좌측에 이쁜 유치원이 하나있고, 그 위쪽에 재미있는 비가 하나 서있네요.. 유행성출혈열 병원체 발견 기념비 입니다.

유행성출혈열이 한탄강 주변 들쥐에서 유래된 병으로 기억이 됩니다만... 여기 이렇게 비가 하나 세워져 있네요(병원체 발견으로 백신개발이 되었겠군요~).

 

드디어 대도사에 도착하였습니다.~  

 

대도사 바로앞에 정상까지 3km 를 알려주는 표지판이 있네요.. 대도사앞에서 우측으로 돌아들어가면 돌계단이 나옵니다.

돌계단 따라 쭉 올라가면 본격적인 등산의 시작이죠~

 

조금만 올라가면 대도산 삼거리 입니다. 매봉 정상이라고 되어있구요..

 

매봉정상 표지목 앞에서 한장~~

 

바로옆에 바위덩어리가 있군요.. 이름하여 연꽃바위 입니다. 비슷하게 생겼나요?

 

매봉에서 본격적으로 쭉 등산을 합니다. 깃대봉, 석봉, 투구봉, 말봉을 차례로 거친후 드디어 정상 도착입니다. 정상까지 2시간정도 걸렸네요.. 

 

너무 빨리 등산이 끝날듯 하여 산을 넘어가 봅니다.

솔리봉(수리봉)이 바로 나오는군요~~ 

 

송전탑까지 내려왔습니다.

 

여기가 장림고개입니다.

 

여러가지 표지판이 있네요.

 

MTB안내도가 있군요... 칠봉산 등산로에 전체적으로 MTB길이 별도로 있습니다.

 

장림고개에서 다시 왔던길을 거꾸로 왔습니다.

대도사에서 사진도 더 찍고~~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2009년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둥산 (억새의 향연)  (0) 2009.10.11
왕방산  (0) 2009.10.05
내장산  (0) 2009.09.27
광덕산, 상해봉, 회목봉 산행  (0) 2009.09.19
희양산~시루봉  (0) 2009.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