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산행기

가령산, 무영봉, 낙영산, 도명산 연계산행

트둥 너굴 2011. 5. 15. 12:05

오늘은 4개의 정상을 연계해서 밟아보는 산행입니다.... 괴산으로 출발!

5시기상 -> 6시30분 출발 -> 9시30분 자연휴게소 도착 (마음씨 좋은 주인 아주머니께서 등산로 설명해주심 + 무료주차*^^*) -> 가령산 정상 -> 무영봉 정상

-> 4거리 안부 -> 낙영산 정상 -> 또다른 4거리 안부 -> 도명산 안부 -> 도명산 삼거리 -> 도명산 정상 -> 도명산 삼거리 -> 마애불 -> 학소대 -> 파천

-> 자연학습원 -> 자연휴게소

 

약 15km정도로 7시간가량 걸었습니다. 정말 끝내주는 날씨~~

 

일단, 자연휴게소 도착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께 등산로 물어보고, 주차해도 되는지 물어보고... 너무 친절하심.. 무료 주차...

 계곡을 건너야 등산로가 있습니다. 화양계곡 줄기 입니다.

다리가 예전에 있었다는데.. 지금은 유실되서 없고... 엊그제 비가 많이와서.. 그냥은 건널수가 없네요.

신발벗고, 양말벗고, 바지 걷고...

 겨우겨우 건넜습니다... 이제 등산 시작~

 여기저기 멋진 전망...

 가령산 정상 도착 직전인데.... 낙영산까지 거리를 알려주는 안내판이 있네요..

 그리고, 가령산 정상 도착.. 일단 여기까지는 아주 가벼운 산행입니다. 1시간정도 걸렸네요..

 

 낙영산 까지는 한참을 걸어야 합니다.

 날씨가 좋으니 여기저기 멋진 경치들이 보이네요..

 

 그리고, 가령산 정상에서 약 1시간 20여분만에.. 무영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간혹 이곳을 낙영산 정상이라고 표시해 놓는 지도들도 있는데요.. 무영봉이 맞구요.....

높이는 제일 높은데.. 가장 알려주지 않은 봉우리가 되겠습니다. 낙영산까지는 아직도 멀었습니다..ㅋ...

 

 

 무영봉에서 다시 출발.. 얼마 안되서 안내판을 만납니다. 낙영산 정상까지는 아직도 1.4km 남았습니다.

 한참을 내리막길을 내려와 4거리 안부에 도착합니다. 잠시 휴식*^^*

 이제 낙영산 정상까지 다시 오르막길을 치고 올라갑니다.

 넓직한 헬기장을 지나고..

 경치 구경~~~

 

 

 정말 날씨가 끝내줍니다...

 

 

 간신히 낙영산 정상 도착합니다.. 꽤 먼 거리였습니다..ㅋ..

 

 이제 도명산을 향해 출발~~

 다시 또 다른 4거리 안부에 도착합니다... 도명산까지는 1.4km ...

 내리막길을 편안하게 내려오다가 다시 만난 안내판, 0.9km 남았습니다. 여기부터 다시 오르막길...

 한참 오르막길을 올라.. 다시 안부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약간 평탄한 길을 걸어가다 보면...

학소대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나는 삼거리 입니다. 이제 정상이 멀지 않았네요.

 정상 도착 직전에.. 마지막 안내판이 있구요

 정상 도착!

 

 

 

 

 

 

 참으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변의 산들을 모두 감상할수 있는 ...

 이제 학소대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하산길에 만나는 마애불 벽화.. 흐릿하게 보이네요..

 

 계속 하산길... 여기저기 계단이 설치되어 있어서, 하산하기는 좋은 길입니다.

 학소대 도착*^^* 오늘은 물이 많아서, 아주 보기가 좋습니다.

 

 

 자연학습원 방향으로 가면 하산완료 입니다. 보도블록이 잘 깔려있어서.. 여기부터는 암튼 편안한 산책길~~

 파천이라는 곳을 지나가고...

 휴게소 도착.. 하산완료~~

오늘도 참 많이 걸었네요.. 다리가 쑤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