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산행기

알려지지 않은 산... 음성 감곡면 원통산~

트둥 너굴 2011. 12. 4. 13:12

거의 알려지지 않은 산이라 인터넷에서 지도 한장 찾기도 꽤나 힘든 산입니다.

겨우 한장의 지도와 몇개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을 토대로 길찾아 떠납니다~~*^^*

5시30분기상 -> 6시30분 출발 -> 8시50분 신댓말 입구 축사 옆에 주차 -> 축사 -> 갈림길에서 우측길 -> 과수원 -> 이정표 -> 조그만 약수터 + 벤치2개

-> 이어서 또 벤치 2개 -> 고갯마루 + 벤치 2개 -> 헬기장 -> 몇개의 봉우리를 지나 -> 원통산 정상 -> 갔던길 그대로 원점회귀, 12시 하산완료!

 

우선 원통산에 가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천서리 마을 막국수(구 콩고을) 식당 옆으로 보이는 표시석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마을 안으로 쭉 들어가다면 안내판이 하나 나옵니다. 안내판쪽으로 좁은 도로를 따라 꼬불꼬불 길 끝까지 들어가다 보면,

 요렇게 생긴 입구를 만납니다. 좌측으로 축사가 있어서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이 근처 공터에 대충 주차를 합니다..

계속 비가 오고 있습니다.

 주차를 해놓고 안으로 걸어들어갑니다. 가축방역때문에 설치해 놓은 곳이네요..

 좌측으로 축사가 보입니다. 돼지를 키우는 곳인듯 합니다.

 축사 입구를 지나 계속 걸어올라갑니다.

 길이 갈라지는데요. 여기서 오른쪽길로 갑니다.

 오른쪽 길을 따라 쭉 들어가면,,,,

 과수원이 하나 나옵니다. (복숭아 같은데요..)

 암튼 좌측으로 과수원, 우측으로 계곡물이 흐르는 그 가운데 길로 걸어들어갑니다. 비는 계속 옵니다. 그칠것 같지는 않네요~

 여기가 맞을까 싶은데... 앞에 이정표 같은게 하나 서있네요.

 여기가 맞군요.. 이정표를 보니 정상까지 3.7km 라고 되어있습니다.

 한 20분정도 걸어 올라가니, 약수 나오는곳이 있습니다. 좀 지저분해서 물을 마시기는 좀 그런 분위기 입니다.

입구까지 3km라는건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르겠네요.. 마을 입구를 뜻하는 것일지?

 이곳에는 2개의 벤치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비때문에 젖어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가 좀 그렇네요..ㅋ...

 

 약수터에서 10분정도 걸으니, 벤치 2개가 나란히 서 있습니다.

여기 올라올때 중간에 삼거리가 하나 있는데요... 삼거리에서 우측길은 내려가는 길이니, 좌측길로 올라가야 합니다.

암튼..여기서 또 한 5분정도를 더 걸어 올라가면,

 2개의 안내판을 만납니다. 이곳이 고갯마루 라고 할수 있지요~

 

 지도가 있기는 한데.. 정확한 방향 판단이 잘 안되는 지도입니다. 암튼 하늘색으로 표시된 길이 제가 올라가고 있는 길로 판단 됩니다.

 이곳에도 2개의 벤치가 나란히 서있구요...

 잠시후 헬기장에 도착합니다.

 산 한가운데에 이렇게 넓은 헬기장이 있다니, 신기합니다.

마치 넓은 공원에 온듯한 분위기~~

 운동 기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헬기로 실어 날라다가 설치한 것이겠지요..~~~

 

 

 여기서 기념사진 한방!

 이제 반대편 길을 따라 정상을 향해 갑니다~

 헬기장에서 약 20여분 올라왔더니, 완전히 다른 세상입니다.

밑에서는 비가 왔었는데...이곳은 눈이 오네요..

 눈꽃이 활짝~~*^^*

 

 정상에 다 왔나 싶었더니, 이곳 이정표를 보니 아직도 1.2km가 남았네요....

이 이정표는 좀 잘못된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여기서 정상까지 500m정도 밖에 안될것 같은데요...

 계속 눈길을 ~~

 

 정상 가기 직전에 약수터 안내판이 있네요... 제가 굳이 약수터를 가볼 필요는 없을것 같구요.. 정상을 향해 ~~

 드디어 정상입니다~~

 증명사진 찍어 주시구요*^^*

 

 눈이 계속 내리고, 춥네요... 얼른 하산을 해야될듯 합니다.

 

 

 하산 중입니다.... 올라올때 저의 발자국을 발견~~ ㅎㅎ 한장 찍어 봅니다.

 아무도 없는 산속.. 오로지 저혼자 만의 세상

 알려지지 않은 산이고, 날씨도 안좋으니 ... 다른 등산객들을 만난다는게 불가능하군요..ㅋ..

암튼 무사히 하산완료.. 내려오니까 비가 그치네요..ㅋ.

어쨌든 개인적으로 올겨울 첫눈을 오늘 만났네요... 재미있는 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