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홍천 공작산의 또다른 줄기 수리봉, 약수봉

트둥 너굴 2012. 2. 19. 09:16

총 등산시간 4시간 31분 (이동거리 9.75km)

동봉사 맞은편 공터에 도착한 시간이 오전 8시 30분입니다.

주차를 하고 -> 동봉사 구경후 길따라 이동 -> 수리봉 기도원 -> 임도 -> 공작산 방향 등로 이용 -> 수리봉 삼거리 -> 원주 변씨 묘 -> 100m 밧줄

-> 수리봉 정복 -> 수리봉 삼거리로 복귀 -> 약수봉방향으로 이동 -> 임도 -> 약수봉 정복 -> 다시 임도로 복귀 -> 수리봉기도원 -> 동봉사 도착 (1시 조금넘었네요~)

 

지난번 공작산 등반시 가보지 못했던... 수리봉과 약수봉을 가기위해 홍천으로 떠납니다.

홍천 동면에 위치한 동봉사를 찾아가면, 절 맞은편에 아래와 같이 넓은 공터가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합니다. 

 화장실도 하나 만들어져 있구요..

 길 안내판도 있네요..

 우선 동봉사 절구경을 잠깐 해봅니다.. 입구쪽에 돌탑을 엄청 쌓아놨네요..

 

 절 안쪽으로 잠깐 들어가서 구경도 해보고.....ㅋ.. 인제 등산을 해야겠지요~

 절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구요..

 버스정류장 위쪽으로 포장도로를 따라 쭉 걸어올라갑니다.. 우측에 주차해 놓은 제 차도 보이네요..

 포장도로가 끝나는지점부터 짧은 시멘트 길이 나옵니다.

 바로 우측으로 수리봉기도원이 있습니다..

 기도원을 지나니.. 비포장 도로가 시작되면서, 임도 안내문이 서있네요..

 임도를 따라 쭉 걸어 들어갑니다.

 임도 중간쯤에서 안내판을 만납니다.

제가 올라온방향이 동봉사쪽인데.. 안내판에는 수타사 라고 되어있습니다. 조금 틀린게 아닐까 싶네요.

암튼 여기서 공작산 방향으로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됩니다.

 한 10여분 올라가니, 수리봉 삼거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으로 공작산 방향으로 가면 수리봉을 만날수 있습니다.

좌측으로 가면 약수봉을 만날수 있지요..

우선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조금 올라가니 원주 변씨 묘가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 계속 올라갑니다.

 가파른 100m 밧줄을 지나 (100m  정도 계속 이어지면서 밧줄이 묶여있습니다. 밧줄이 없으면 사실 올라가기 힘든 약간은 험한 길이네요..)

수리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정상표시는 아무것도 없고, 그저 산악회 리본에 수리봉이라는 세글자 써있는게 전부입니다.

 그래도 명색이 정상인데,,, 증명사진은 찍어야죠~

 

 수리봉 구경을 마치고, 약수봉을 가기위해 다시 100m 밧줄길을 따라 하산합니다.

올라갈때보다, 내려갈때가 훨씬 더 힘드네요.. 길이 가파르고, 눈이 많이 쌓여있습니다.

 다시 수리봉 삼거리로 돌아왔구요.. 여기서 인제 약수봉 방향으로 직진합니다.

 한참을 이동하여.. 다시 임도로 내려서면, 약수봉 방향 이정표가 있습니다.

 임도가 잘 뚫려 있습니다. 약수봉에 갔다가 다시 이곳으로 내려와서... 수리봉기도원으로 내려갈 계획입니다.

 임도에서부터 약 25분만에 약수봉 정상에 도착합니다.~~

 등산 지도가 하나 있구요..

 정상석도 있습니다.

 증명사진으로 오늘의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약수봉에서 약 1시간여만에 동봉사까지 하산을 완료하였습니다.

수리봉 근처를 제외하면, 매우 편안한 등산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