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3개의 도가 만나는 곳 삼도봉, 석기봉

트둥 너굴 2012. 2. 19. 11:56

작년 여름에 갔었던 민주지산, 각호산의 나머지 절반 구간인 삼도봉, 석기봉으로 갑니다.

삼도봉은 특히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3개의 도가 만나는 지점으로 유명하지요.

총 3시간 57분간의 산행으로, 이동 거리는 12.2KM 정도 되네요.

 

물한리 주차장 -> 황룡사 -> 쪽새골 민주지산 갈림길 -> 은주암골 석기봉 갈림길 -> 삼마골재 -> 삼도봉 -> 은주암골 갈림길 -> 석기봉 -> 은주암골 갈림길로 복귀

-> 은주암골 석기봉 갈림길까지 하산완료 -> 황룡사 -> 물한리 주차장

 

물한리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10시가 조금 넘었네요... 넓직하니 좋습니다~~ 

 다리를 건너 올라갑니다.

 등산지도가 있구요.

 좌, 우측으로 장승들이 서있습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쭉 걸어들어갑니다.

 민주지산 대장군, 물한계곡 여장군 이 서있군요...ㅋ

 등산로 시작지점에 간이화장실과 등산지도가 나옵니다.

 등산 안내도를 잠시 살펴 주시구요....

 물한계곡 표시석을 지납니다.

 이어서 황룡사를 지납니다.

 흔들다리가 나오네요.. 이 다리를 건너면 본격적인 등산이 시작되죠.

 잠시 여유있게 임도를 따라 걸으니, 쪽새골 민주지산 갈림길이네요.

저는 삼도봉, 석기봉 방향으로 갑니다.

 갈림길 표시가 여기저기 많군요..

 

 길따라 계속 들어갑니다.

 이어서 은주암골 석기봉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이따가 이곳으로 하산할 예정입니다.. 일단은 삼도봉을 먼저 가야겠지요.

 삼도봉 방향으로 직진합니다. 3KM 남았네요~~

 이제 2KM 남았군요..ㅎㅎ

 길은 계속 매우 편안한 등산로 입니다. 경사도 급하지 않고..오랜만에 매우 편하게 등산하는것 같습니다.

 삼마골재에 도착하였습니다. 사방이 탁 트이면서 바람이 많이불어 춥네요..

삼도봉까지 0.9KM 군요... 여기부터는 급경사 길이 등장합니다.

 또다른 안내판이 있구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런데다 운동기구를 설치해 놓다니.. 참... 희한하네요...ㅋ...

 급경사 길을 올라갑니다.

 그리고, 삼도봉 도착..~~ 경상북도 방향에서 촬영~

 전락북도 방향에서 촬영~~

 충청북도 방향에서 촬영~~

 그리고, 안내판...

 석기봉까지는 1.4KM ... 가까운 편입니다.

 삼도봉에 대한 설명서를 잠시 읽어주시고~~

 

 경치는 좋은데, 바람이 너무 불어서 엄청 춥습니다..~~

 증명사진 촬영!

 능선길을 넘어.. 한참을 가니... 석기봉까지 0.5KM 남았네요... 석기봉에 올라갔다가 이곳으로 다시 내려와 하산 예정입니다.

이곳이 바로 은주암골 갈림길이죠..

 석기봉에 거의 도착했습니다... 팔각정 쉼터를 지나.. 칼바위를 넘어가면..

 석기봉 정상입니다~~*^^*

 주변 경치가 정말 예술~

 

 

 

 일단, 증명사진 촬영합니다.

 

 

 

 그리고,, 은주암골 갈림길로 다시 내려가야지요.. 팔각정 쉼터를 지나 내려갑니다~~

 은주암골 갈림길에서 쭉 하산하여, 아까 만났던 은주암골 석기봉 갈림길까지 내려왔습니다~~

 이제 주차장까지 편하게 내려가면 됩니다.

 쪽새골 갈림길을 다시 지나고요~~

 출렁다리를 지나

 황룡사를 지나죠~~

 

 그리고, 주차장 도착

 하산 완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