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최단 코스로 올라간 춘천 용화산

트둥 너굴 2012. 3. 4. 14:22

용화산은 왕복 5~6시간은 걸리는 산입니다만, 최단 코스로 가면 2시간정도면 왕복이 가능하지요...

최단 코스로 올라가기로 합니다~~

 

403번 지방도로 중간쯤 주차 -> 차량 진입 통제지점 -> 큰골 -> 용화산 정상 -> 원점 회귀

 

 8시 50분경 주차를 합니다.

화천쪽에서 403번 지방도로를 타고 올라오면, 큰골까지는 길이 뚫려 있습니다.

다만, 겨울철에는 눈이 얼어있기때문에, 큰골 도착하기 약1.5km 전에 차량진입이 통제됩니다.

저는 차량진입 통제선에 도착하기 직전에 우측 공터에 주차를 하기로 합니다.

 왜냐하면, 차량진입 통제선 도착 직전에 아래와 같이 길이 완전히 빙판이라서... 지나가기가 겁나네요...ㅋ...

 차량 진입 통제선 우측으로 주차장과 간이화장실이 있습니다.

 통제선을 걸어서 통과~~

 큰골 까지는 포장도로이고, 그 이후로는 비포장 도로입니다.

 큰골에 도착하였습니다.

각종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네요.

 등산지도 ~~

 큰골에서 정상까지는 약 700m 정도만 가면 됩니다.

 

 

 이곳에도 주차장과 간이화장실이 있군요..

 반대편 넘어가는 길은... 포장도로가 끝나고.. 비포장도로 입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처음부터 급경사.. 밧줄타기가 시작되네요..

 나무계단이 나오고요, 이곳을 통과하면 본격적인 줄타기 암벽 등반입니다...ㅋ..

 첫 쉼터에 도착합니다.

 용화산의 대표적인 소나무와 바위의 모습입니다.

 소나무가 바위틈으로 뿌리를 내리고 자라고 있네요.. 대단합니다..

 주변 경치도 감상~~

 

 기념사진 한방 찍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정상을향해 전진~~

양통에서 올라오는 등산로와 만나는 지점이네요..

 계속 밧줄타기가 이어집니다.

 경치는 정말 멋진*^^*

 

 2개의 커다란 바위가 있는곳을 지납니다..

 

 배후령에서 올라오는 등산로와 만나는 곳이네요.. 바로 앞이 정상인듯 합니다.

 드디어 정상..

 각종 안내판이 있고요..

 정상표시

 멋진 정상석~

 그리고, 등산 지도

 증명사진을 일단 찍어줍니다.

 

 그리고, 왔던길 되돌아 원점회귀~~

큰골까지 내려와서, 반대편쪽으로 1~2분만 올라가면, 또 경치 좋은곳이 있네요...

이곳에 올라가서 용화산쪽을 배경으로 사진 한컷~

 그리고, 도로를 따라 차 있는 곳까지 내려옵니다.

너무 짧은 등산이었네요... 집으로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