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산행기

백두대간길 구룡령에서 갈전곡봉을 거쳐 가칠봉까지

트둥 너굴 2012. 8. 26. 09:15

백두대간길에 해당되는 구룡령으로 갑니다. 홍천에 속하는 곳이기는 합니다만.. 고개를 넘으면 바로 양양과 인제에 해당되니, 서울에서는 꽤 먼곳이죠.

구룡령 -> 구룡령 옛길 정상 -> 갈전곡봉 -> 가칠봉 -> 다시 갈전곡봉 -> 다시 구룡령 옛길 정상 -> 구룡령 원점회귀 완료~~

 

 구룡령에 도착하니.. 백두대간 표지석이 저를 반겨주네요.. 길가에 여러대의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를 하고..

이곳을 지키고 계신분께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드리고(방문객 명단을 모두 받아놓아야 된다고 하시네요)..  등산을 시작합니다.

 저 앞에 등산로 시작점이 보입니다.

 각종 안내판이 가득하네요.

 계단을 따라 등산 시작입니다.

 백두대간 안내판이 있군요.

 처음 시작이 급 오르막 계단이라 .. 살짝 숨이 차네요.

 계단을 다 올라서니.. 안내판이 있습니다.. 백두대간 안내판이라 상당히 장거리 구간을 안내해 주고 있군요.

 이제 평탄한 능선길 입니다..

 금새 구룡령 옛길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지도가 있구요.

 각종 안내판이 있습니다.

 

 구룡령 옛길 정상에서 10분정도 전진하여.. 갈림길에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 당연히 갈전곡봉 방향으로 갑니다.

 잠시후 쉼터가 나오네요.

 갈전곡봉까지 1시간 남았군요..

 30여분을 걸으니. 또다른 갈림길이 나옵니다.. 갈전곡봉 방향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정상~~

 

 정상에는 여러개의 나무의자가 있어서.. 편히 쉬었다가 갈수 있습니다.

 인증 사진*^^*

 

 

 

 

 GPS측정결과 구룡령에서 갈전곡봉까지는 정확히 4KM 입니다.

 갈전곡봉에서 정확히 1시간30분만에 가칠봉에 도착합니다.

 경치구경할곳이 없었는데.. 그나마 가칠봉 정상에 도착하니.. 주변이 살짝 보이네요...

 휴양림방향 하산길도 있고..

 삼각점도 있고

 구룡령에서 가칠봉까지는 정확히 7KM 입니다.

 주변 경치 감상~~

 

 

 가칠봉에서 다시 갈전곡봉으로 되돌아 내려왔습니다~~ 되돌아올때도 역시나 정확히 1시간30분 걸렸습니다.

 

 현재까지 도상 거리 10KM..~~~ 이제 4KM 만 더 걸으면 구룡령에 도착하게 되지요~~

 하산길에 그나마 살짝 경치가 보이는 곳에서.. 사진 촬영

 

 근데 이곳은 추락주의 지역이니.. 조심을...ㅋ...

 마침내 구룡령 옛길 정상까지 내려왔네요.. 이제 조금만 더 가면 됩니다.

 마침내 하산완료~~

 구룡령의 모습이 보입니다..ㅎㅎ..

 구룡령 표지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구룡령에 대한 설명글도 읽어 주시고~~

 총 14KM... 7시간의 산행이었습니다.. 에구에구.. 힘드네요...이제 집으로 가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