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산행기

오늘은 짧은 산행입니다. 제천 용두산~

트둥 너굴 2015. 9. 5. 18:03

제천에 있는 용두산으로 갑니다.

의림지 앞 주차장을 지나면 바로 솔밭공원이 나오는데, 이곳 솔밭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되겠심다. 주차비 무료 입니다.~~

 

솔밭공원 주차장 -> 용담사 입구 주차장 갈림길 -> 우측 -> 용담사 갈림길 -> 우측 -> 송전탑 1 -> 송전탑 2 -> 정상 -> 수련원 방향 하산 -> 송전탑

-> 수련원 입구 출렁다리 밑으로 하산완료 -> 솔밭공원 주차장 원점회귀 (5.3km / 2시간50분)

 

솔밭공원앞 주차장에 도착하니, 솔밭공원의 모습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야말로 솔밭 이군요....

주차장 앞에 편의점과 커피숖 등이 있고, 주차는 무료입니다.

솔밭 화장실 가는길 쪽으로 올라갑니다.

지도가 있군요.. 오늘은 용두산만 짧게 다녀오는 계획입니다.

용담사 방향으로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좌측으로 조그마한 저수지가 있군요.... 의림지가 워낙 유명하기때문에, 이곳은 상대적으로 약해 보입니다...ㅋ..

용담사 들어가는 입구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차들이 벌써 꽉 들어차 있습니다. 등산객들이 이미 꽤 많이 올라간듯 합니다.

용두산이 이동네 사람들의 거의 뒷산같은 곳이라서..ㅋ

용담사 표시석과 함께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는 우측으로 올라가서, 좌측으로 내려오는 계획입니다.

여기 있는 지도를 다시 한번 살펴봅니다. 오른쪽 용담사 방향으로 올라가서 정상을 찍고, 좌측 직선코스로 수련원쪽으로 하산할 예정입니다.

안내판 기준으로 송학방면 으로 올라갑니다.

지팡이 무료대여 서비스가 있군요... 스틱을 안가져 오신분들 한테는, 아주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

포장도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다시 한번 갈림길이 나오네요.

여기에도 친절하게 안내판이 있습니다.

좌측으로 가면 용담사이니, 저는 우측으로 갑니다..

이제 포장도로가 끝이 납니다.

넓은 산길이 이어지네요... 사람들이 꽤 많이 다니는 산이군요.. 등산로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계단도 있고요..

계단을 올라서니, 첫번째 쉼터가 있네요..

이러한 쉼터가 여기저기 꽤 많이 있답니다~~

여기저기 안내판도 많고요~~

첫번째 송전탑을 만납니다.

엄청 높네요..

이어서 바로,,, 알록달록한 두번째 송전탑을 지나고^^

어느덧 마지막 쉼터를 지납니다.

그리고, 마지막 계단^^

드디어 헬기장과 전망대가 있는 정상에 도착합니다~

날씨가 흐려서, 전망은 별로....ㅋ..

제가 올라온 능선방향이 뚜렷이 보입니다.~~

파노라마로 한번 찍어 봅니다... 파노라마가 의외로 사진이 괜찮게 나오는군요~~

우측 정상석이 있는 쪽으로 가봐야지요..

안내판이 있는데, 제가 제2의림지(비룡담) 쪽에서 올라온 것이구요,,, 하산은 수련원 방향으로 갈 예정입니다.

증명사진을 열심히 찍어 주십니다^^

 

 

전망대를 배경으로 한장 더 찍어보고~~ 이제 하산을 시작합니다.

계단길로 하산이 시작되는군요...

역시나 안내판이 여기저기 많습니다.

쉼터도 무지 많습니다.~~ㅎㅎ

 

야~~ 나무들이 정말 멋지네요... 눈이 시원해 집니다.^^

바로 앞에 또 쉼터와 함께 송전탑이 있네요.

이쪽길은 송전탑을 한번 만납니다...

그리고, 어느새 하산 막바지...  이상한 구조물이 하나 있고, 통행금지 라고 되어있습니다.

출렁다리 로군요.. 아마도 낡아서, 통행을 금지시킨듯^^

마지막 계단을 따라 하산을 완료 합니다.

 

우측으로 출렁다리와 함께, 저 앞에 수련원이 있네요...

등산로 입구의 모습입니다.~~

이제 도로를 따라 가야겠지요...

드뎌 제일 처음 갈림길로 되돌아 왔군요.. 오늘은 정말 짧은 산행이었네요..

그리고, 이 산은 사람들이 참 많이 오네요... 그리고, 대부분 가벼운 차림에 물한통만 들고...ㅋ....

아마도 동네 주민분들이 대부분 이신가 봅니다.

입구 주차장에 차들도 많이 빠져 나갔군요...

솔밭공원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좌측으로 멋진 집한채... 부럽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도착~~

오늘은 정말 짧은 산행이었습니다.

집으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