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새해 첫 등산, 대전 천비산

트둥 너굴 2016. 1. 10. 17:30

오늘은 대전의 남부지역에 금산군과 맞물려 서있는 작은산입니다. 천비산으로 갑니다.

높이는 466M 이고, 종주로 한바퀴 돌았는데... 시간이 그리 많이 걸리는 않네요.

도상거리 5.3KM (2시간 25분)

 

정생 소류지 공터에 주차 -> 산소 올라가는 길 -> 임도 -> 1차 쉼터 -> 이정표 -> 고갯마루 -> 천비산 정상 -> 느네미고개 방향

-> 중암사 하산 이정표에서 느네미고개 방향 -> 조금 올라가서 갈림길에서 좌측 능선길로 하산 -> 임도 -> 우측으로 하산 진행

-> 신비암 -> 사방댐 + 팔각정 쉼터 -> 정생 소류지

 

네비게이션에 정생 소류지를 검색하여 정생 소류지에 도착... 길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간이화장실이 있는곳에 주차가 가능한 조그마한 공터가 있습니다. 

주차해 놓은 차량의 정면 방향으로 잘 꾸며놓은 무덤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도로를 따라 10~20m 정도만 가면, 좌측으로 넓은 등산로가 보입니다.

우측으로 작은 규모의 정생 소류지가 있습니다.

등산로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여기서는 정면방향으로 올라가도 되고, 우측 계단을 따라 올라가도 되고~~

저는 계단을 따라 올라갑니다.

여러개의 산소들이 있습니다.

길은 낙엽때문에 잘 안보입니다만... 그럭저럭 찾아서 올라갑니다.

무수히 많은 산소를 지나갑니다.

어느덧 길은 거의 알아보기 힘들어 집니다만.....

산이 높이가 낮고 규모가 작은 편이라서 대충 정상 방향으로 찾아 올라가면 됩니다.

게다가 육산이라 위험구간도 없습니다.

금새 임도에 도착하였네요..

임도에서 우측방향으로 약 50m 정도만 가면,,,, 좌측으로 다시 능선을 따라 올라갈수 있습니다.

이곳이 진입로 인듯~~~

노란 리본이 매달려 있는데..

이곳으로 들어가서 우측 능선으로 붙어야 하는데,,,, 저는 좌측 능선으로 붙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잠시 알바^^

그래도 길은 다 통하게 되어 있으니,,,, 위험하지 않습니다.

알바로 올라가다가 우측능선과 합류하여, 정상 등산로를 이용.... 계단을 올라갑니다.

처음으로 쉼터를 만납니다.

근데, 이곳이 바람이 너무 부네요.. 여름에는 시원하고 좋겠지만, 지금은 겨울... 추워서 그냥 바로 출발^^

오늘의 첫번째 이정표를 만납니다.

정상까지 0.66km.... 그리 멀지 않지만,, 여기서부터 급경사 오르막길 입니다.

길은 매우 뚜렷한 편입니다.

계단도 오르고요~~

어느덧 앞이 탁 트인 고갯마루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정상까지는 1~2분 거리~~~

정상에 도착합니다.

삼각점이 있습니다.

 

이정표가 있고요..

이정표 가운데 부분에 천비산이라 새겨져 있는데, 검은색 글씨라서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정상표시는 대충산사님과 서래야님의 표지기가 해주십니다.^^

 

정상 우측으로 쉼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단 증명사진...

 

쉼터에서 잠시 귤까먹고~~~ ㅎㅎ.... 이제 느네미고개 방향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내려가는 길에 신대리방향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중암사 방향으로 하산해야 되는데...

저는 느네미 고개 방향으로 좀더 올라가 봅니다...ㅋ....

하지만 뭐 별거 없네요..

한고개를 올라갔다가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능선따라 하산... 괜히 알바로 하산을 하네요..

능선따라 알바로 하산하다가,,, 임도에 도착합니다.

좌측으로 다시 올라가면 중암사 방향입니다만... 굳이 다시 올라갈 필요는 없을듯 하네요..

우측으로 임도를 따라 하산을 시작합니다.

중암사 이정표가 있군요,,,

임도를 따라 편하게 하산~~

신비암 이라는 곳을 지납니다.

그리고, 팔각정 쉼터..

임도는 계속 이어집니다.

어느덧 임도가 거의 끝나 갑니다.

잘 꾸며놓은 무덤을 지나고,,

사방댐을 지나고,,,

사방댐 치고는,,, 매우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았네요..

여름에 놀기 좋을듯^^

계속 마을 방향으로 직진

또다른 무덤을 지나고,,

이제 포장도로가 시작됩니다.

마지막 팔각정 쉼터를 지납니다.

우측으로 정생소류지가 보이고요~~

 주차해 놓은곳으로 복귀 완료..

대전까지 내려왔는데.. 등산 시간이나 거리가 너무 짧았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