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영하 15도 극한의 추위

트둥 너굴 2016. 1. 24. 11:54

오늘은 너무나도 추운 날씨입니다.

지하철을 타고 용인으로 갑니다.... 날씨에 따라 등산 거리를 조정할 계획입니다.

일단 법화산에 올랐다가,,, 내려오거나,,,, 날씨가 괜찮으면, 불곡산까지 가볼려고 하는데... 날씨가 너무 춥네요~~

영하 15도 정도 되니까, 체감온도는 더 낮아요...ㅋ....

 

구성역 3번출구 -> 26번 마을버스 -> 구성동 주민센타 -> 식당 주차장 안쪽 등산로입구 -> 법화산 정상 -> 마북캠퍼스(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 26번 마을버스 -> 구성역 원점회귀

 

도상거리 6.95KM (2시간 4분의 짧은 등산)

 

지하철 분당선 구성역에 하차합니다. 3번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위로~~

3번출구로 나왔습니다.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여기서 26번 마을버스를 타고, 구성동 주민센타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구성동 주민센타에 하차완료~~ 주민센타쪽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우측으로 구성도서관 입구가 있구요, 도서관 주차장을 가로질러 우측으로 나가면됩니다.

용인숲길 안내판이 있고요~~~

좌측으로 천하장사 식당 주차장으로 들어갑니다.

주차장을 가로질러서 안쪽 끝으로 가면,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등산로 입구에 안내판이 있습니다.

나무계단이 보이네요~~

법화산 안내판이 있고요^^

정상까지 거리는 3.2KM 입니다요..

계단을 오릅니다~~

계단을 올라서면, 평탄한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곳을 지나고요....

안내판이 많습니다....

날씨만 좋으면, 그냥 산책하기 좋은 등산로 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너무 춥네요..

정자가 있는 쉼터를 지나고요~~

여기저기 쉼터가 많습니다.

너무 추워서,,,,ㅋ,,,, 빨리 내려가고 싶은 생각만....

갈림길이 나오네요.. 좌측방향으로 정자 쉼터가 있고요..

우측으로 경찰대학 골프장이 보입니다..

저는 정상방향으로 계속 직진합니다.

골프장 펜스를 따라 옆길로 직진~~

안내판이 참 많군요

이제 정상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오르막길을 오릅니다.

정상 도착^^

내려갈때는 반대방향 마북캠퍼스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증명사진 찍어 주시고요~~

나무들이 가려서, 주변 경치는 별로군요..ㅋ....

정상에는 운동기구도 많고, 쉼터도 많고....

이제 하산을 시작합니다. 정자 쉼터를 지납니다..

첫번째 갈림길에서 마북캠퍼스 방향으로 우측길 선택~~

한참을 직진 하다가... 다시 갈림길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속 직진하면, 불곡산 방향으로 가는길인데.... 너무 추워서 포기합니다..ㅋ.... 그냥 좌측으로 하산길 선택^^

산길을 내려와서,,, 임도에 도착합니다.

 

임도를 따라 내려가다가, 넓은 공터가 나오네요..

공터에서 우측으로 마북캠퍼스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길은 계속 산책로 분위기 입니다.

어느덧 마지막 계단에 도착

포장도로가 나오네요...ㅎㅎ

포장도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마북캠퍼스가 뭐하는 곳인지 몰랐었는데,,,,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인가 보네요...

 

마북캠퍼스 입구를 지나서, 도로를 따라 내려갑니다.

어느덧 차들이 다니는 큰 도로가 보이네요...

세븐일레븐과 식당이 있는 건물 끝 지점에서 우측으로 돌면, 바로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이곳이 26번 마을버스 종점 되겠습니다.^^

 

마침 26번 마을버스 1대가 대기중이라 잽싸게 버스를 올라탑니다..

너무 추운날이라... 짧은 등산이었으나,,, 힘드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