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가까운 분당으로~~ 태재고개에서 불곡산, 대지산, 숯돌봉

트둥 너굴 2016. 9. 3. 18:36

지난주 산행이 많이 힘들었기 때문에, 이번주는 가벼운 산행을 진행합니다.

남쪽지방에는 비가 많이 온다고 하였으니, 가까운 분당으로^^

분당과 경기도 광주의 경계에 있는 태재고개로 갑니다.

 

태재고개 -> 불곡산 -> 대지산 -> 숯돌봉 -> 오포 베르빌 아파트 입구 -> 버스 타고 태재고개로 이동하여 산행 완료

운동 시간 2시간 45분 / 운동 거리 8.8KM

 

태재고개 주변은 좀 복잡 스러운 곳이고, 등산로 입구에 있는 조그마한 주차장은 꽉 차있고...

그래서,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있는 안쪽으로 들어가서 빌라들 주변 갓길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를 완료한 뒤에, 등산로 입구가 있는 태재고개 방향으로 걸어갑니다.

힐사이드 골프 연습장 앞을 지나갑니다.

곤드레 나물밥 간판을 지나고요...

채선당 앞에 도착합니다.

이곳 맞은편에 등산로 입구가 있습니다.

불곡산 등산로 입구입니다.

나무계단으로 등산이 시작됩니다.

등산로 입구 좌측에 자그마한 주차공간이 있으나, 빈자리가 없습니다.

여기저기 안내판이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등산로는 동네 뒷산 답게... 가벼운 산책길 수준입니다.

태재고개에서 불곡산 까지는 2KM 거리 네요..

오르막길이 거의 없기때문에, 매우 쉽게 정상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운동 공간이 있고~

쉼터도 있고~

안내판도 많고~

정상 도착하기 직전에 막걸리 가게가 있습니다..

그다지 힘든 코스가 아니기때문에,,, 막걸리가 땡기지가 않네요....ㅋ...

정자가 있는 정상에 도착합니다.

안내판이 있고요~

운동시설도 많습니다.

정상석도 있습니다!

인증 사진^^

인제 계속 내리막길 쪽으로 직진하여, 대지산 방향으로 갑니다.

이상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네요..

오토바이 진입을 막기위한 시설물이라고 하네요~~

대지산을 가기 위해서는,,,, 안내판에 구미동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무조건 구미동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안내판 진짜 많습니다..

무조건 구미동 방향~~

ㅎㅎ 드디어 안내판이 대지산이 등장하였네요..

여기서부터는 구미동 방향으로 가면 안되겠죠^^

당연히 대지산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아래 안내판이 있는 곳에서 대지산 방향으로 좌회전 합니다~~

오우~~ 아름다운 길입니다... 소나무인지 전나무인지... 알수는 없지만~~

좌측으로 중계탑이 보이네요....

이제 정상이 멀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운동시설이 있는 대지산 정상에 도착.

여기서 정상구경을 마친후,,,, 숯돌봉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정상석이 있습니다!!

워낙 낮은 산이기 때문에, 정상에서의 조망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인증 사진^^

숯돌봉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쉼터를 지나고~~

숯돌봉에 도착하였네요^^

정상석은 없지만,,,, 그래도 인증사진~~

이제 능평마을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능평마을 방향으로 쭉 직진~~

계속 직진~~

어느덧,,,, 포장도로가 보이네요.... 하산 완료입니다.

등산로 입구를 한번 뒤돌아 봐주고요~~

빌라 앞으로 내려 섭니다.

마을길을 따라 버스를 타러 갑니다.

교회 앞을 지나고~~

다리를 건너면, 버스가 다니는 큰길입니다.

좌측으로 오포 베르빌아파트 입구쪽으로 가면 됩니다.

오포 베르빌 아파트 입구^^

여기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이제 차를 세워놓은 태재고개로 돌아가야 합니다.

왠만한 버스들은 모두 태재고개 방향으로 갑니다.

저는 제일 빨리 오는 버스를 타기로 합니다^^

17번 버스가 제일 먼저 오네요...... 17번 버스를 타고, 태재고개로 출발~~

차량 회수하여, 집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