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산행기

파주 파평산

트둥 너굴 2016. 10. 2. 11:37

오늘은 파주에 있는 파평산으로 갑니다.

감악산 바로 옆에 있는 산이죠.... 가벼운 코스를 선택하여 등산을 진행합니다.


파평체육공원 -> 파평산토지지신 비석 -> 사방댐(늘노리) -> 능선길 -> 넓은공터 전망대 -> 헬기장 1 -> 헬기장 2 -> 평화의 쉼터 -> 헬기장 3  -> 파평산 정상

-> 평화의 쉼터 복귀 -> 계곡길 하산 -> 파평체육공원


운동시간 2시간20분 / 운동거리 5km


파평체육공원을 검색하여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간판이 있는 곳에 도착하게 됩니다.

체육공원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운동장에는 운동하는 사람이 1~2명 정도만 있네요.... 한산한 모습입니다.

좌측으로는 사무실 건물이 두개 동이 있고,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을 이용해 주시고~~ 그 옆에는 Air gun 도 있습니다.

Air gun 옆으로 포장도로를 따라 걸어들어 갑니다.

길 위에서 내려다본 체육공원의 모습이 매우 평화롭네요..

조금 올라가면 바우가든 이라는 식당이 있네요.. 이곳을 지나 임도로 들어가서,, 계속 직진 합니다.

임도를 따라 걸어올라 갑니다.

한동안 임도가 이어집니다.

이어서 운동기구들이 있는 쉼터를 지나고요~~

쉼터에는 낡은 등산지도가 있네요~~

좌측 능선길을 따라 올라갔다가, 가운데 계곡길을 따라 내려올 예정입니다.

계속 임도를 따라 올라갑니다.

등산로 입구에 도착하였네요...

파평산토지지신 이라고 적혀있는 비석이 서 있습니다.

아마도 시산제 같은 행사를 지내기 위해 설치해 놓은것 같습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사방댐 있는쪽으로 올라갑니다.

여기부터는 비포장 등산로 입니다.

사방댐이 있네요...

사방댐을 가로질러 넓은 길을 건너갑니다.

돌계단을 올라가면~~

사방댐 안내문이 있네요~

그리고, 로프와 함께 급경사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정상까지 거리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나무가 있는 쉼터 등장.. 여기서 잠시 휴식을 취해 주십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경사가 급한 등산로를 따라 올라갑니다.

마침내 넓은 공터가 있는 전망장소 도착^^

여기서 잠시 숨을 고르고,,

주변 경치구경을 해주십니다~~




이제 전망구경과 휴식을 마치고, 등산로를 따라 정상방향으로 진행합니다.

이제부터는 평탄한 능선길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바로 첫번째 헬기장을 지나고요~~


이어서 두번째 헬기장을 지납니다.


그리고, 넓은 쉼터 도착~

이곳은 평화의 쉼터 입니다.

우리의 아픈 역사가 묻어있는 공간이네요...

이곳 쉼터에서 우측 아래쪽으로 하산길이 있는데요... 이곳이 계곡길 하산로가 되겠네요.

계곡길 하산로 내려가는 나무계단을 일단 확인해 둡니다.

다른 길안내판도 있는데.. 알아보기가 쉽지않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넓은 길을 따라서,,, 정상방향으로 진행 합니다.

나무 계단을 오르고~~

아름다운 길을 따라 진행합니다.

세번째 헬기장을 만나고요~~

저 앞에 정상에 있는 팔각정이 보입니다.

그리고, 저멀리 로켓 모형이 있는 중봉과,,, 그뒤로 군부대가 있는 서봉이 보이네요..

진입은 금지되어 있는 구역이 되겠습니다.

마지막 계단을 오릅니다.

정상 도착^^

팔각정에서 잠시 휴식을~~

정상석 사진을 담아 보고요~~

정상석 뒷면에는 정상석 설치에 협조해주신 단체들이 적혀 있습니다.

증명사진 촬영~~~

멀리 구름에 갇혀있는 감악산의 모습이 보이네요..

흐릿하긴 하지만, 저멀리 보이는곳이 북한땅이 겠네요...


팔각정 뒷쪽으로 살짝 들어가 봅니다.

입산 금지구역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조금만 들어가면 경치가 좋기때문에...ㅋ....

감악산과 바로 아래 골프장이 훨씬 더 잘 보이네요~~


중봉과 서봉도 뚜렷이 보입니다..~~

이런 경치를 놓칠수 없지요... 셀카 촬영^^



정상구경을 마치고, 평화의 쉼터로 내려 왔습니다.


평화의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마치고, 계단을 따라서 계곡길로 하산을 진행합니다.

나무계단을 따라 내려갑니다.

안내판이 있네요.. 늘노리 사방댐 방향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이곳 계곡길은 거리가 짧습니다.

약간 헷갈리는 길도 있었지만,, 금새 사방댐까지 내려왔네요~~

계곡길은 등산을 시작하였던 사방댐 안내판이 있는 옆쪽으로 내려오게 되는 코스네요...

사방댐 안내판을 지납니다.

사방댐 입구까지 내려와서,,, 쉼터에서 잠시 휴식~~

사방댐 표시석이 있었네요^^

이곳에 2~3대 정도 주차도 가능한 곳입니다.

그리고, 등산로 입구....

등산로 입구에도 여러대의 주차가 가능한데... 이미 주차를 해놓은 차들이 많군요~~

파평산토지지신 비석을 다시 만났네요...ㅋ....

이제 길을따라 체육공원 쪽으로 내려갑니다..

파주의 경치가 아주 좋군요^^

바우가든을 지나고요~~~

이제 길은 포장도로 입니다.

드디어 파평체육공원 도착~~

하산을 완료하였습니다.

차를 끌고 집으로^^